양주시,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아삭아삭 건강꾸러미’ 운영ⵈ 오는 5월 1일부터 선착순 ‘신청’
입력 : 2025. 04. 28(월) 17:06
양주시,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아삭아삭 건강꾸러미’ 운영
[시사토픽뉴스]최근 교육부 주관 학생 건강검사 결과 학생들의 29.6%가 비만군에 속하며 특히 초등학생에게서 비만율이 높게 나타나 비만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식생활 관리 사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양주시가 오는 5월 19일부터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비대면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아삭아삭 건강꾸러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식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저학년생(1~3학년)을 이번 사업에 대상자로 선정했다.

‘아삭아삭 건강꾸러미’ 사업은 SNS를 기반으로 한 체험형 영양사업이다.

건강꾸러미로 제공되는 활동 교재 및 교구와 SNS로 업로드되는 동영상 등의 콘텐츠로 가정에서 쉽게 학습할 수 있으며 미션 인증으로 학습지도를 관리받을 수 있다.

건강꾸러미 안에는 실험교구 및 요리 실습재료도 포함돼 있어 아이들의 흥미 유발 및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은 오는 5월 1일부터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이번 영양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준다면 비만과 성인기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평생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