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전 직원 대상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성료…생명존중 실천 앞장서
입력 : 2025. 04. 29(화) 16:54
김동근 시장이 4월 29일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에 참석해 생명존중 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의정부시는 4월 29일 시청 대강당에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는 자살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지원기관에 연계해 생명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높이고, 자살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해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 소속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전문강사 3명이 ▲자살 위험 신호 인지 방법 ▲위기상황 초기대처 요령 ▲전문기관 연계 절차 등 자살예방을 위한 실천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시청 소속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해 생명존중 가치의 중요성과 자살예방 실천방안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생명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시는 앞으로도 매년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생명지킴이를 양성하고,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생명존중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생명지킴이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생명을 지키는 것은 시가 최우선으로 삼아야 할 책무”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문화가 지역 곳곳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