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9건 선정
우수공무원 11명 선발해 인사상 특전 제공
입력 : 2025. 05. 09(금) 16:22
여수시(시장 정기명)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해 우수사례 9건을 선정하고 우수공무원 11명을 선발했다.
[시사토픽뉴스]여수시가 2024년 하반기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우수공무원에게 특전을 부여함으로써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 정착 및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실무위원회 심사 및 시민 설문조사를 거쳐 9일 적극행정위원회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 9건을 선정하고 우수공무원 11명을 선발했다.

최우수 등급은 ‘여수형 청년임대주택 지원사업’ 신설(건축과)이 확정됐다.

우수 등급은 ▲섬 생태관광 1번지 ‘싸목싸목 낭만 낭도’(관광과) ▲시민안전보험 확대 운영(안전총괄과) ▲취득세 신고·납부 사전 안내문 발송(세정과) 등 3건이 선정됐다.

장려 등급은 ▲매립장 개선·증설공사 예산 절감 및 도비 추가 확보에 기여한 ‘실무형 공무원’(자원시설과) ▲드림스타트 ‘아이의 꿈을 응원하는 손길’(여성가족과) ▲‘맑은 물 여수 수(水) 맛보기’ 정수장 공개체험 운영(상수도과) ▲여수산단 환경·안전 통합관제센터 운영(산단환경관리과) ▲비예산 정보시스템 보강으로 중단 없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스마트정보과) 등 5건이 선정됐다.

정기명 시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으로 시정 신뢰도를 높인 우수공무원에게는 확실한 특전을 제공해 사기를 진작시키겠다”며 “열심히 일한 직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역량 있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 인사상 특전을 부여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여수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