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찾아가는 온(ON)동네복지관 운영
입력 : 2025. 05. 13(화) 09:08
2025년 찾아가는 온(ON)동네복지관 운영
[시사토픽뉴스](재)김해시복지재단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장애 친화적 공감문화 조성을 위한‘찾아가는 온(ON)동네 복지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5년‘찾아가는 온(ON)동네복지관’은 장애 친화적 공감문화 조성을 복지관을 넘어 지역사회로 확산하고자 기획되어, 2024년에는 장유지역 행정복지센터 내에서 진행됐고 2025년에는 장소를 변경하여 김해서부문화센터와 김해지혜의바다도서관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주요내용으로는 김해서부문화센터·김해지혜의바다도서관과 연계하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인권감수성 향상 캠페인을 매월 2회 진행하고, 지역 장애인들이 생활권 내 어디서든 문화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약30회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운영하여 복지사각지대 장애가구 발굴과 지원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임주택 대표이사는 “온(ON)동네복지관을 통해 장애 친화적 공감문화가 복지관을 넘어 지역사회 전체로 확산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장애인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소외된 지역 장애인과 지역사회 내 장애 친화적 공감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유선 연락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