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5월 15일 피부질환 무료 진료 실시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양양군보건소 2층에서
입력 : 2025. 05. 14(수) 11:23
안내문
[시사토픽뉴스]양양군보건소가 오는 5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양양군보건소 2층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피부질환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

이번 진료는 한센병의 조기 발견 및 피부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한센복지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 부설 복지의원의 지원을 받아 피부질환 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진행한다.

진료 대상은 한센병 의심 증상뿐만 아니라 만성 피부질환, 무좀, 습진, 비듬 등 다양한 피부질환을 겪는 군민으로, 현장에서 진료와 처방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단, 단순 여드름 관련 상담 및 처방은 제공되지 않는다.

사전 예약은 필요 없으며, 진료를 희망하는 주민은 당일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진료 접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신분증 지참이 권장된다. 단,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시까지는 진료가 진행되지 않는다.

아울러, 진료에 참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진드기 및 설치류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결핵검진, 호흡기 감염병 예방, 올바른 손씻기 요령, 에이즈 및 성병 예방관리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피부질환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군민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