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시작하는 건강 습관! 남구보건소 체험교육관 개설!
근로자 건강관리 역량 강화 및 건강한 일터 조성 앞장 -
입력 : 2025. 05. 14(수) 14:59
남구보건소 체험교육관 개설
[시사토픽뉴스]울산 남구보건소는 건강한 사업장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14일부터 30일까지 5개 사업장(농수산물도매시장, 울산알루미늄, HD현대일렉트릭, SK에너지, 후성)근로자 5천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장 건강증진 체험교육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영양, 절주, 정신, 금연, 구강, 심뇌혈관질환, 낙상예방 및 치매 등 총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체활동관은 체성분 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으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양, 구강관은 건강한 아침밥 차리기 체험과 영양상담, 구취측정, 큐스캔 구강체크 등 건강식생활 실천 방법과 구강관리방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금연, 절주 및 정신관은 체내 니코틴 검사, 일산화탄소검사, 알콜사용장애 선별검사 및 스트레스 척도검사를 통해 고위험군은 전문기관을 연계,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심뇌혈관질환ㆍ낙상예방관에서는 혈압, 혈당 및 혈관나이 측정결과에 따른 맞춤 상담 및 교육과 낙상예방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치매관리관에서는 치매예방을 위해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파트너 활동에 대한 홍보한다.

이번 사업장 건강증진 체험교육관은 운동사, 영양사, 간호사 등 각 분야 전문가에 의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지속 관리가 필요할 경우 보건소 또는 관련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태욱 남구보건소장은 “근로자의 건강은 곧 지역의 활력이므로, 이번 사업장 건강증진 체험교육관 운영을 통해 근로자의 건강관리능력 고양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남구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임실군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