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지역경제 이끈 모범장수기업 3곳 선정
엘케이삼양(주), ㈜영케미칼,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주) 모범장수기업 선정
입력 : 2025. 05. 28(수) 15:22
경상남도청
[시사토픽뉴스]경상남도는 도내 업력 56년의 기업을 포함해 평균 49년 동안 경영하면서, 도민 일자리 등 지역사회에 공헌한 3개 사를 모범장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지난 27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경상남도 모범장수기업 인증심의위원회의를 열어 엘케이삼양(주), ㈜영케미칼,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주)를 ‘경남 모범장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엘케이삼양(주)는 광학 제조업 분야, ㈜영케미칼은 의료용품 제조업 분야,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주)는 밸브 제조업 분야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 경제, 사회, 문화 등 다방면에 공헌해 왔다.

경남 모범장수기업 인증 제도는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 온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고 도민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기업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 기업은 도내에 본사 및 주사업장을 두고, 최근 3년 평균 10명 이상의 근로자를 상시 고용한 30년 이상 된 중소․중견기업으로,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접수한 결과 도내 중소․중견기업 29개 사가 신청했다.

1차 서류심사에서 △기업의 업력 △재무 건전성 △고용, 사회적 책임 등 지역경제 기여도 △혁신역량 등을 평가했고, 2차 현장실사를 거쳐, 경상남도 모범장수기업 인증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로 최종 3개 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패와 현판을 수여하고, 기업 내 휴게실, 기숙사, 교육장 등 작업환경과 직원복지 공간 개선을 위한 사업장 환경개선비를 기업당 최대 1,7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모범장수기업이 중소기업 국내전시회 지원사업,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등 경남도 기업지원사업에 신청 시 우대가점 혜택이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평가 우대와 이차보전율 우대(0.5%p)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범장수기업 인증 유효기간은 인증받은 날부터 5년이다.

선정기업 발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누리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경상남도 또는 경남투자경제진흥원으로 확인하면 된다.

조현준 경제통상국장은 “오랜 기간 혁신을 통한 경쟁력과 사회적 가치 경영으로 지역을 지켜온 모범장수기업은 경남경제와 지역사회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제공해 왔다”면서 “높은 경쟁을 뚫고 선정된 모범장수기업이 경남의 경제대표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도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