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한국공인중개사협회'마음이음 부동산'사업 간담회 개최
1인 가구 자살예방을 위한 사업 추진
입력 : 2025. 07. 04(금) 19:48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한국공인중개사협회'마음이음 부동산'사업 간담회 개최
[시사토픽뉴스]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성용)는 4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산시지회와 함께 1인 가구 자살 예방을 위한 '마음이음 부동산'자살예방사업 협력 간담회 및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1인 가구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주거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인중개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하고, 보다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북부동 지역 공인중개사무소 3개소와 위촉식 진행 후 ▲사업 운영 지역 1인 가구 정신건강 실태 및 자살률 현황 공유 ▲전반적 사업 내용 설명 및 정신건강·자살 고위험군 대상 발굴 시 대응 방법 안내 ▲공인중개사와의 협력 방안 논의 등이 진행됐다.

공인중개사들은 주거 계약 과정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접촉하는 만큼, 정신적 위기 상태에 있는 이들을 조기에 인지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협업이 주목된다.

이성용 센터장은 “지역 내 공인중개사와 협력한 첫 사업을 시작으로, 점차 사업 지역을 확대하여 1인 가구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안병숙 보건소장은“지지체계가 약할 수 있는 1인 가구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사업을 적극 지원하여 자살률 감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김제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