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크루즈 관광의 첫 관문 강정항 '크루즈 페스타'로 서귀포 매력 알리다
입력 : 2025. 09. 01(월) 11:07
2025 서귀포 크루즈 페스타
[시사토픽뉴스]서귀포시는 8월 30일 강정항에서 열린 '2025 서귀포 크루즈 페스타'가 크루즈 관광객 등 1,200 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빌라 비 오디세이’는 올해 강정항에 기항한 크루즈 중 유일하게 1박 이상 체류하는 선박으로, 해당 크루즈 관광객은 이날 개최된 행사를 비롯하여 서귀포를 보다 더 여유롭게 둘러보며 즐길 수 있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지역주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한 플리마켓 ▲전통공예 체험 부스 ▲한류 포토존이 운영되어 크루즈 관광객의 관심을 끌었으며, 저녁 시간대에는 ▲보라별 ▲라라랜드제제 ▲강정해녀회 ▲제주전통가온예술단이 무대에 올라 K-pop 커버곡과 제주 민속 공연을 선보이며 열띤 호응을 얻었다.

특히, 최근 한류의 열풍을 이끄는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커버곡이 공연될 때 일부 외국인 관광객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 현장의 열기를 휴대전화로 촬영해 SNS에 공유하는 모습도 보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강정항은 크루즈 관광객이 서귀포를 만나는 첫 관문”이라며, “앞으로도 크루즈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를 11월까지 지속함으로써 강정항과 서귀포, 제주의 매력이 세계 여러 나라에 전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강정항 입항 예정 크루즈는 전년 대비 53항차가 증가한 191척으로 크루즈 관광객 총 52만 4,000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다음 행사는 중국발 MSC 벨리시마 크루즈 입항일에 맞춰 오는 9월 4일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여행/맛집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