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태인 체육공원’ 9월 15일 정식 개장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여가활동 공간 마련
입력 : 2025. 09. 04(목) 11:32
‘태인 체육공원’ 9월 15일 정식 개장
[시사토픽뉴스]광양시는 오는 9월 15일 태인 체육공원을 정식 개장한다고 4일 밝혔다.

태인 체육공원은 태인동 1788번지 일원에 조성된 생활체육 공간으로, 축구장 1면, 풋살장 1면, 족구장 1면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시민들의 체육활동 공간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간 태인동에는 축구장과 풋살장이 없어 생활체육인들이 먼 거리를 이동하여 운동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체육공원 조성으로 인근에서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특히 태인 체육공원은 배알도 수변공원과 캠핑장 맞은편에 위치해, 시민뿐만 아니라 배알도를 찾는 관광객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관광과 스포츠 활동이 연계된 명품 관광도시로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체육시설 예약은 개장일인 9월 15일부터 광양시 누리집(홈페이지) 내 체육시설 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사용일 기준 1주일 이내 예약은 성황다목적체육관 2층 체육과에서 현장 결제로만 진행된다.

강영화 광양시 체육과장은 “태인 체육공원은 시민들뿐만 아니라 배알도를 찾는 관광객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가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인 체육공원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광양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