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애인식 개선교육 장애인생산품 홍보전 개최
입력 : 2025. 09. 17(수) 08:56
장애인식 개선교육 장애인생산품 홍보전
[시사토픽뉴스]김해시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장애인생산품 홍보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일상 속 배려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공연과 강의, 체험이 함께하는 문화예술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공감을 샀다.

특히 김해시가 지원하는 장애인문화예술단 ㈜지캡의 공연이 마련돼 친숙한 곡들을 통해 화합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어진 인식개선 특강에서는 드라마와 영화 속에서 나타난 장애인의 모습과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또 행사장에는 지역 장애인직업재활시설과 장애인표준사업장이 참여한 홍보부스가 운영됐다.

다양한 중증장애인생산품이 전시·소개돼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고 공공기관과 지역사회의 우선구매 확대를 유도하는 계기가 됐다.

김해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정례화하고 생산품 홍보·구매 활성화를 통해 포용적 지역사회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박종주 복지국장은 “오늘 교육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차별과 편견 없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시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