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안전·소양 교육 실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역량 강화 및 안전의식 제고
입력 : 2025. 10. 22(수) 06:43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안전·소양 교육
[시사토픽뉴스]충북 영동시니어클럽은 21일 오후, 영동 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510명을 대상으로 안전·소양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소속 이경민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됐으며, 노인 일자리 수행에 필요한 기본 안전 수칙과 소양을 쌓고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이경민 강사는 노년기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의 중요성 노동 활동 중 유의해야 할 안전 수칙 노인 대상 사고 사례와 예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체계적으로 다루며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일을 하면서 막연하게 걱정했던 부분들을 구체적으로 배우게 되어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더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동시니어클럽 이종숙 관장은“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의미 있는 사회참여 활동을 이어 가실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역량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동시니어클럽은 고령자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일자리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