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새마을회, 부산 영도구와 한마음 수련대회 개최
입력 : 2025. 10. 31(금) 14:49
부산 영도구와 한마음 수련대회
[시사토픽뉴스]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와 부산광역시 영도구새마을회(회장 김철호)는 10월 30일 부산 영도구 일원에서 ‘2025 영호남새마을가족 한마음 수련대회’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영호남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해 양 지역의 끈끈한 우정을 나누며 화합과 협력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김기재 영도구청장, 최찬훈 영도구의회 의장, 그리고 다수의 구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성 군수는 격려 말씀을 통해 “28년 동안 이어온 영호남의 우정과 교류는 지역 간 벽을 허물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공동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협력의 정신으로 더 큰 상생의 길을 열어가자”고 전했다.

장흥군새마을회와 영도구새마을회는 1998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격년으로 수련대회를 개최하며 전국적으로 모범적인 지역 교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단순한 친선 행사를 넘어 재해 시 상호 지원, 농산물 상호 판매, 지역 봉사활동 연계 등 실질적인 상생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수련대회는 “동서가 화합하는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주제로 다양한 체육·문화 프로그램과 교류 행사가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 협력의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일진 장흥군새마을회장은 “28년간 이어온 영호남의 끈끈한 정과 믿음은 새마을운동의 핵심 가치인 ‘나눔·봉사·협동’의 실천 결과”라며 “앞으로도 양 지역이 함께 걸으며, 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흥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