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치매안심센터, 승영중 학생 대상 ‘뇌건강·치매 인식 개선 교육’ 실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흥미 유도
입력 : 2025. 11. 18(화) 11:34
승영중 학생 대상 ‘뇌건강·치매 인식 개선 교육’
[시사토픽뉴스]강화군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3일, 승영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뇌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뇌건강 교육(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에게 치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으며, ▲뇌 건강 교육 ▲치매의 이해 ▲치매 예방 교육 ▲인식 개선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상자들이 학생임을 고려해 참여형 퀴즈와 영상 자료 등을 활용해 교육의 이해도와 흥미를 높였다.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뇌건강 및 ‘읽걷쓰(읽기·걷기·쓰기)’를 실천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치매가 단순한 노화가 아닌 예방과 관리가 필요한 질환임을 배웠다.

또한, 치매 환자에게 필요한 배려와 존중에 대해서도 이해를 한층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청소년기의 올바른 치매 인식 형성은 지역사회 전체의 인식 개선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뇌건강 교육(치매파트너 교육)은 지역 내 학교 및 기관의 신청을 통해 연중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팀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북도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