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FC2008 프로리그 진출 시민설명회 성황리 개최
입력 : 2025. 11. 28(금) 17:45
김해FC 시민설명회
[시사토픽뉴스] 2025년 K3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린 김해FC2008(이하 김해FC)이 내년 프로리그 진출에 따른 시민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8일 김해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재단법인 김해FC 이사장인 홍태용 김해시장과 축구협회 임원진과 관계자를 비롯해 김해시 체육회와 유관단체, 시민과 축구팬 200여명이 참석해 설명회장을 가득 메웠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은 김해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를 시청했다.

김해FC는 구단의 프로리그 진출 배경에 대해 ‘시민 스포츠 문화 요구 충족’과 ‘지역 경제 파급효과 확대’를 통한 구단 발전 선순환 고리 구축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중장기 목표로 2030년까지 홈 경기 평균 관중 5,000명, 2035년까지 구단 재정 자립 70% 달성 등을 내세우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단의 5대 핵심전략인 ‘Iron Project Series’를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 김해FC의 미래 비전인 ‘축구를 넘어서 김해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생활 속 시민구단’에 대해 ▲지자체 예산 의존에서 벗어나 자립하는 구단 ▲단순한 축구팀을 넘어 시민, 기업, 지역 문화를 하나로 엮는 연결과 협력의 구단 ▲체계적 육성 시스템과 과학적 데이터 기반 경기력 혁신을 통한 도전형 구단 ▲지역사회와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사회적 구단 ▲투명한 재정관리와 신뢰를 바탕으로 존중받는 시민구단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시민과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경기력 향상, 유소년 인재 육성, 투명한 운영과 재정 자립, 스포츠 문화 발전과 확산, 지역 사회 공헌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은데 그 중심에는 항상 시민 여러분이 계신다”며 “김해FC가 더 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열정적인 응원과 따뜻한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스포츠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