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특산물 쇼핑몰 ‘장수몰’, 연매출 첫 ‘11억’ 돌파
3년 만에 5배 성장… 15일부터 전 품목 20% 할인 쿠폰 제공 ‘회원 감사 이벤트’ 진행
입력 : 2025. 12. 12(금) 11:18
장수몰 10억달성 감사 이벤트
[시사토픽뉴스]장수군이 운영하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장수몰’이 연매출 최초 11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2년 연매출 2억 원에 불과했던 ‘장수몰’은 2023년 하반기부터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8억 원으로 급성장했고 올해는 현재 기준으로 11억 원을 달성하며 전국 지자체 운영몰 중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3년 만에 약 5배 성장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다.

장수군은 주요 성장 요인으로 △장수몰 판매상품의 다양화, △시기별 품목 입점 전략 △다양한 프로모션 운영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등을 꼽았다.

특히 군은 기존에는 사과, 한우, 토마토, 오미자 등 일부 대표 농특산물과 가공품 중심으로 운영했으나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샤인머스켓, 꺼먹돼지, 절임배추, 장수사과빵, 떡, 계란, 장미, 산양유 등으로 판매 품목을 다각화했다.

이 과정에서 지역 농가와 가공업체 등 50여 개 업체, 60여 개 품목이 새롭게 입점했으며 소비자 선택 폭 확대와 함께 장수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유통 기반을 마련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또한 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가수가 직접 부른 ‘장수좋다’ 홍보영상, SNS 마케팅, 군 대표축제·직거래 장터 연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도 성과를 견인했다.

여기에 장수군과 서울시 등에서 진행된 각종 오프라인 판촉행사와 연계해 ‘장수몰’ 홍보를 강화하고 현장 홍보를 통한 신규 회원 가입 유도에도 집중했다.

이에 ‘장수몰’ 회원수가 2년 전과 비교해 약 4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이는 매출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장수군은 이번 연매출 10억 원 돌파를 기념해 그간 ‘장수몰’을 이용해 준 회원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15일부터 전 품목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해당 할인 혜택은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1인 1계정 기준 최대 3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쿠폰은 선착순으로 사용 가능하며,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장수몰’은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의 안정적 판로 확보 및 소득기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수몰’이 지역 농특산물의 가치를 전국에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소상공인 소득에 기여할 수 있는 든든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