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강북구의회 , 김명희운영위원장 우이골목시장 이면도로 정비현장 방문
작성 : 2020년 10월 23일(금) 22:41 가+가-
[시사토픽뉴스]강북구의회 김명희 운영위원장은 10월 23일, 우이골목시장 내 노상 쉼터 주변 이면도로 정비현장(수유2동 노해로27길, 33길 일대)을 방문하여 이용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곳은 우이골목시장 한가운데 위치한 작은 유휴 공간을 마을 주민들과 시장이용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한뼘’공원이다. 우이시장과 우이천 사이에 경로당이 없어서 이 작은 쉼터가 어르신들의 휴식처이자 운동공간으로 기능하고 있다.

쉼터를 둘러싸고 있는 이면도로가 오래되어 파이고 깨진 부분들로 인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넘어지는 사고가 여러 건 발생하였고, 보행 보조 기구가 깨진 보도사이에 끼어서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도 있었다. 이에, 강북구청 도로관리과는 2020년 10,21~22 양일간 해당구간 도로정비를 마쳤다.

쉼터를 늘 이용한다는 마을 어르신은 “얼마 전에도 걸려서 넘어질 뻔 했는데 깔끔해져서 아주 좋다”고 말하였다. 김명희 구의원은 “이곳은 너무 협소한 유휴공간이라 공식 이름도 붙이지 못 할 정도로 작은 쉼터이지만 이 마을 주민들에게는 소중한 휴식처이자, 경로당이고 체력 단련장으로 이용하는 곳이다.

쉼터로 진입하는 이면도로가 울퉁불퉁해서 여러 불편이 있었는데, 잘 정비가 되어 어르신들이 안심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이후 사후 관리에도 문제가 없도록 잘 살피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사토픽뉴스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