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메가존클라우드 본사 방문…지역사회 협력 방안 논의
클라우드 선도기업과의 협력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입력 : 2025. 09. 16(화) 13:59
신계용 과천시장, 메가존클라우드 본사 방문…지역사회 협력 방안 논의
[시사토픽뉴스]과천시는 신계용 시장이 과천지식정보타운으로 본사를 이전한 IT기업 메가존클라우드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서 신계용 시장은 이주완 의장을 만나 지식정보타운 입주를 축하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으로 본사를 이전했으며, 현재 2,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주완 의장은 메가존클라우드를 이끌며, 클라우드 산업을 선도하는 다양한 혁신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그는 경기스타트업협의회 의장을 맡아 지역 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에 새롭게 둥지를 튼 메가존클라우드가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중심축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시는 기업들이 안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주완 의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교통과 인프라 측면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이라며, “이번 본사 이전을 계기로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DX)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본사 이전은 급성장하는 사업 구조를 뒷받침하고, 우수 인재 확보와 기업 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