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달성” 다시 뛴다
설맞이‘건전한 명절, 청렴한 해남’ 캠페인 추진
입력 : 2026. 02. 13(금) 18:07
해남군“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달성”다시 뛴다
[시사토픽뉴스]해남군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건전한 명절, 청렴한 해남’ 캠페인을 추진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캠페인은 건전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직자 스스로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출근길 청사 로비에서 청렴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명절 덕담을 나누는 한편, 해남군 내 부서별로 청렴을 SNS에 홍보하며 건전명절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서는 실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을 환기할 수 있도록 청렴비누, 청렴배지(‘청렴한 해남’ 로고 활용), 청렴거울 등 물품을 배부했다.

이중 청렴비누는 모두 사용한 후 군정의 기본원칙인 ‘공정·공평·공개’ 3원칙을 상징하는 글자 팬던트가 나타나 키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눈길을 끌었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되새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캠페인에서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1등급을 올해도 반드시 달성하자는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해남군은 2025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1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문화형 청렴교육, 청렴골든벨, 청렴음악(청렴송) 활용, 업무추진비 모니터링 강화, 청렴 주의보 운영(부패 취약 시기 사전 홍보), 청렴 서한문 및 청렴 해피콜 운영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노력의 결과다.

명현관 해남군수는“2025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은 전 군민과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군정을 운영함에 있어 기본원칙인 공정·공평·공개를 더욱 철저히 실천해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한 해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도 다양한 청렴 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청렴도 1등급을 유지하고,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해남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