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내달 3일부터 AI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참여자 450명 선착순 모집
입력 : 2025. 01. 21(화) 15:34
포항시 북구보건소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시사토픽뉴스]포항시 북구보건소는 내달 3일부터 지역 내 북구 지역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신규 참여자 450명을 모집한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오늘 건강’ 앱(APP)을 활용해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허약·만성질환자 등 건강행태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이 참여 대상이다.

단, 노인장기요양등급 1~5급 판정자,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만성질환 관리자가 측정 기기 지원 대상자는 참여 제외 대상이다.

선정된 사업 대상자에게는 사전 건강측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별 블루투스 건강측정기기(손목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에 연결된 ‘오늘 건강’ 앱으로 측정된 정보를 보건소 전문인력이 모니터링해 개별 건강미션을 부여하는 등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숙향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으로 어르신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만성질환을 관리하는 등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 신청 및 기타 문의 사항은 포항시 북구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김제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