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다채움에 ‘채움수능’서비스 운영 개시
수능 대비 EBS 전자책 제공으로 자기주도 학습 지원 강화
입력 : 2025. 04. 13(일) 01:56
충북교육청, 다채움에 ‘채움수능’서비스 운영 개시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은 EBS 수능 연계 교재를 전자책 형태로 제공하는 '채움수능' 서비스를 14일부터 충청북도교육청 다차원적 학생 성장 플랫폼 다채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채움수능'은 수험생들의 수능 대비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EBS가 제작한 고교용 교재를 전자책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학생들은 다채움에 접속해 1인당 최대 12권의 교재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으며, 교육청에서 보급한 학습용 스마트기기 이로미와 같은 스마트패드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디지털 학습 환경에 대한 접근성이 제한된 학생들도 소외 없이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공되는 전자책에는 ▲수능특강 ▲수능완성 등 주요 수능 대비 교재가 포함되어 있으며, 개별 학생은 자신의 학습 상황에 따라 교재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문제은행, 필기 및 메모 기능, 학습 플래너 등의 다양한 학습 편의 기능을 통해 수능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교육청은 이번 서비스 운영을 위해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0일까지 도내 모든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신청 수요에 따라 고3 학생은 희망자 전원에게 서비스를 이용하게 했으며, 고 1‧2학년 학생은 학교별 계획과 지역 균형을 고려해 제공 대상을 확정하여 학교로 안내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다채움에 도입되는 채움수능 서비스는 충북교육의 신년 화두인 '격차를 줄이고 모두의 성장으로'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걸음이다.”라며, “충북의 모든 학생들이 격차 없이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전지다학(全地多學)의 자세로 다채움을 통해서 모든 곳에서 학생들의 배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