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거제시채용박람회 ‘취업ON’ 개최
53개 기업 335명 채용
입력 : 2025. 04. 23(수) 11:14
2025 거제시채용박람회 ‘취업ON’ 개최
[시사토픽뉴스]거제시가 지역기업과 구직자들의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위해 다음 달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거제시 체육관에서 ‘2025 거제시 채용박람회 취업 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거제대학교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조선업뿐만 아니라 관광, 카페, 의료 복지 등 다양한 업종을 대상으로 거제시 내 우수 구인 기업 53개 업체가 참여해 33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관에서는 삼성중공업 및 한화오션 사내협력사, 한화호텔앤리조트, ㈜소노인터내셔널,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짹짹커피, 맑은샘병원, 대우병원 등 주요 기업이 직접 참여해 1:1 현장 면접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며, 취업을 준비 중인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중장년 내일센터,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삼성중공업·한화오션 기술교육원, 거제대학교에서 참여해 다양한 취업 지원사업 안내와 취업 상담이 이루어진다.

부대행사로는 △이력서 사진 촬영 △나만의 퍼스널컬러 찾기 △인생네컷 △취업 타로 등이 운영돼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들은 신분증, 이력서 등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되며, 기타 문의 사항은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거제시 조선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현장에서 취업의 기회를 얻고,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