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보건진료소로 찾아가는 한방 이동 진료 운영
입력 : 2025. 05. 23(금) 13:42
지난 5월 20일 인지면 모월보건진료소에서 진행된 보건진료소 찾아가는 한방 이동 진료
[시사토픽뉴스] 서산시는 2025년 보건진료소로 찾아가는 한방 이동 진료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의료취약지 주민에게 한의학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3개 보건진료소(산성, 모월, 오산)에서 월 1회씩, 12월까지 8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이동진료는 공중보건 한의사가 산성, 모월, 오산보건진료소를 방문해 대면 진료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건강상담과 진찰을 통해 필요한 경우 침 치료, 한방약 처방, 건강관리 교육 등을 제공해 근골격계 질환 증상 완화 및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성보건진료소 둘째주, 모월 셋째주, 오산 넷째주 화요일 10~12시에 운영되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진료팀에 문의하면 된다.

상반기 사업 진행 후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5월 20일 모월보건진료소에 찾아가 첫 한방 이동 진료를 운영했으며, 참여자들은 “거리가 멀어 한의원에 가기 힘든데, 한의과 의사 선생님이 직접 와서 침을 놔주니 아픈데가 벌써 낫는 것 같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김용란 보건소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많은 읍‧면지역 주민들을 위해 한방 이동 진료를 제공하여 근골격계 질환 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익산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