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7월 확대간부회의’ 열고 당면 현안 집중 점검
입력 : 2025. 07. 04(금) 15:36
광양시, ‘7월 확대간부회의
[시사토픽뉴스]광양시는 지난 7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단·과장 이상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중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부서별 현안업무를 공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정인화 시장은 상반기 정기 인사를 계기로 각 부서가 주요 사업에 대해 현장을 면밀히 확인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민선 8기 4년 차를 맞아 그간 계획하고 추진한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속도감 있는 행정을 펼쳐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름철 폭염과 우수기에 대비한 부서별 대응책 마련을 주문하며,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사전 점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더불어 새 정부 국정기획위원회 국정과제에 반영할 수 있는 사안을 적극 검토하고, 전환사업 예산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서별 세부 지시 사항도 전달됐다.

먼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 대비해 전년도 평가 결과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지시했다.

또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수시 점검 체계를 강화하고, 광양항 로컬화물 유치를 위한 호남권 수출입 물류기업 실태조사 용역 추진 시에는 기업과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광양항 경쟁력 강화 방안을 도출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광양시 출산장려 공모전 수상작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부서별로 활용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그 외에도 ▲부서장 솔선수범 하계휴가 사용 장려 ▲지역 내 위험 요인 분석을 통한 안전 확보 ▲집중호우 대비 아파트 지하주차장 점검 철저 ▲시야 확보를 위한 가로수 정비 강화 등 세부 지시 사항이 이어졌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광양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