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활성화대학, 자원순환 우수 사례 현장답사 실시
서울 자원순환 거점 공간 방문... 지역에 맞는 자원순환 전략 구체화 기대
입력 : 2025. 07. 23(수) 16:15
활성화대학, 자원순환 우수 사례 현장답사
[시사토픽뉴스]청주시활성화재단이 운영하는 2025년 청주시 활성화대학의 자원순환팀이 23일 서울 지역의 자원순환 우수 사례지를 중심으로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이번 답사는 ‘자원순환 기반의 시민참여형 활성화 모델’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자원순환 주제의 2개 팀이 참여했다.

수강생과 운영진 등 약 20명은 △전자폐기물에서 금속 자원을 회수하는 서울도시금속회수센터 △세계 최대 규모의 업사이클링 복합문화공간인 서울새활용플라자 △환경교육 및 물순환 체험이 가능한 서울하수도과학관 등 서울 주요 자원순환 거점 공간을 방문했다.

각 공간에서는 운영기관의 전문가 설명과 함께 시설 탐방, 시민참여 프로그램 체험 등이 진행됐다.

청주시활성화재단 관계자는 “자원순환을 중심으로 지역 활성화를 고민하는 수강팀의 학습 목표에 맞춰, 정책-산업-시민참여가 융합된 자원순환 모델 현장을 직접 보고 듣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현장 경험을 통해 지역 설정에 맞는 자원순환 활성화 전략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주시 활성화대학은 도시재생, 상권활성화, 자원순환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실천 중심의 시민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현장답사를 시작으로 팀별 주제에 맞는 다른 지역 우수사례 답사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