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상하수도사업소 윤해만팀장 전국 물 관리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입력 : 2025. 10. 29(수) 13:39
윤해만팀장 전국 물 관리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시사토픽뉴스]영광군은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팀장(윤해만)이 환경타임즈에서 주관하는 ‘물 관리 분야에 대한 효율적인 업무수행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되어 지난 10월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6회 물 산업미래비전포럼에서 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직면한 기후위기로 극심한 가뭄과 극한 호우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는 실정과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한 수자원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물 관리 분야 최일선에서 묵묵히 기술을 발전시키고 수자원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자를 선정했다.

윤해만팀장은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백수읍과 염산면 지역의 가뭄 극복을 위하여 대체취수원을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주민들에게 제한급수 없는 먹는 물 공급을 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으며, 상수원수를 확보하기 위한 구수제 확장 및 복룡제 신설사업에 400억 원을 투입하여 차질 없이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가뭄에 가장 취약한 대신제 대체 용수 확보를 위하여 길용제에서 구수제로 연간 400천 톤의 원수를 공급할 수 있는 관로 신설사업비 확보에도 기여한 공로가 크게 인정되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었다.

영광군은 앞으로도 군민들이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확충 및 관리에 적극 노력할 것이며, 극한 가뭄에도 대처할 수 있는 원수확보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영광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