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횡성군지역아동센터 연합 어울림 한마당 개최
입력 : 2025. 12. 03(수) 18:07
제11회 횡성군지역아동센터 연합 어울림 한마당
[시사토픽뉴스]제11회 횡성군지역아동센터 연합 어울림 한마당이 3일 횡성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횡성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인철)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김명기 군수, 표한상 의장, 심영택 교육장, 우광수 문화원장 등 지역 내 주요 인사들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아동, 가족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아동복지 발전에 기여한 우수 종사자와 모범 어린이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서원지역아동센터와 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준비한 밴드 및 방송댄스 공연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협력 게임, 바구니 쌓기, 팀워크 발휘 활동 등 다양한 종목과 소통 체험이 펼쳐져 참여 아동 간 화합을 도모했다. 또한 에어바운스와 레크레이션등 행사도 마련돼 즐거운 분위기를 더했다.

김명기 군수는 “횡성의 미래인 아동들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군 지역아동센터는 현재 4개 시설에서 130여 명의 초‧중학생에게 방과 후 돌봄, 기본 교육, 문화 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단순히 아동 돌봄을 넘어서, 아이들이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