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와촌남성의용소방대 대장 이·취임식 개최
입력 : 2026. 01. 27(화) 18:11
경산소방서, 와촌남성의용소방대 대장 이·취임식
[시사토픽뉴스]경산소방서는 지난 26일 오후 6시, 와촌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와촌남성의용소방대 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대원을 이끌며 지역 안전에 기여해 온 최범관 전 대장의 이임과, 새로운 도약을 이끌 조태호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한창완 경산소방서장과 의용소방대원 관계자 등 40여 명을 비롯해 지역 내외빈 30명, 소방공무원 5명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해 새 출발을 축하하고, 그간 재난 현장과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조태호 신임 대장은 취임사를 통해 “선배 대장님들께서 쌓아온 전통과 헌신을 바탕으로, 대원들과 소통하며 하나 되는 와촌남성의용소방대를 만들어 가겠다”며 “지역 주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와촌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범관 전 대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함께 땀 흘려준 대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를 한 구성원으로서 지역 안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와촌남성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 생활안전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김제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