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지역 경제 활력 제고
10일 장수전통시장을 시작으로 13일 장계전통시장 순회…공무원‧유관기관 참여
입력 : 2026. 02. 11(수) 11:18
2026년 병오년 맞이 장보기 행사
[시사토픽뉴스]장수군은 설 명절을 맞아 10일~13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전통시장 이용을 촉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일 장수전통시장을 시작으로 13일 장계전통시장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동안 군 공무원과 관내 기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해 제수용품과 지역 농특산물 등을 대대적으로 구매할 예정이다.

장수군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함께 합리적인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물가 안정 대책도 추진한다.

설 명절 성수품 가격 동향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상인과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

또한 군은 물가 지도‧점검반을 편성해 요금 과다 인상이나 단합 행위 등을 단속할 방침이다.

특히 군민들이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과 환경 정비를 실시해 쾌적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장수군은 전통시장이 지역경제의 중심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상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명절과 성수기마다 현장 중심의 점검과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을 찾아 질 좋고 저렴한 지역 농특산물과 차례용품을 구매하시고 소중한 가족, 친지들과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