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년 군산짬뽕페스티벌 바가지요금 합동점검 및 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소비자단체와 민관합동점검반 구성…과다 요금 인상,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등 집중 점검
입력 : 2024. 10. 30(수) 11:07
군산시청
[시사토픽뉴스]군산시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개최되는 2024년 군산짬뽕페스티벌을 대비하여 바가지요금 합동점검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 초부터 군산시는 지역축제 바가지요금 점검계획을 수립하여 꽁당보리축제, 수제맥주·블루스 페스티벌, 군산시간여행축제 시 준비단계에서부터 실효성 있는 판매금액이 책정될 수 있도록 축제 주관부서와 협조해 바가지요금 없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해왔다.

이번 군산짬뽕페스티벌에서도 소비자단체와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짬뽕특화거리 내 중식당 및 축제장 먹거리 부스 13개소를 중심으로 과다한 요금 인상,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계량 위반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즉각 시정을 권고할 예정이다.

또한, 즉각적인 현장 대응을 위하여 축제장 종합상황실 내 바가지요금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참여 업체들에게 시에서 자체 제작한 안내문을 배포하여 불공정 상행위 근절을 위한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축제 현장의 공정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군산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