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농업 환경 변화 대응력 키운다
농업계 공동실습소서 농업중장비 집중 이수 프로그램 운영
입력 : 2025. 04. 24(목) 10:59
농업중장비 집중 이수 프로그램
[시사토픽뉴스]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는 제주고등학교 부설 농업계 공동실습소에서 오는 25일까지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자영생명산업과 학생 및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농업중장비 집중 이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1일부터 시작됐는데 중장비 트랙터, 굴삭기, 경운기, 콤바인 조작 실습을 중심으로 전문 운전 기술을 함양하고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며 졸업 후 실제 영농 현장에서의 적용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졸업 후 진로 다양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별 전문 강사의 지도로 농업 중장비 교육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내용을 바탕으로 5일 동안 집중 운영된다.

제주고의 공동실습소는 올해 다양한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교육 모델을 개발‧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 학과 학생을 위한 전문 교과 기술 심화 과정, 산업과학고등학교 및 한림공업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농업 중장비 운전 집중 교육, 교원 및 학부모 대상 기술 연수, 중3 희망 학생을 위한 진로 탐색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양용혁 교장은“이번 프로그램을 농업계 재학생, 보호자, 도내 교직원들에게도 개방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기자재를 활용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술 농업 교육과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