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해충 꼼짝마'…익산시, 여름철 방역 본격 시동
방역 교육 및 발대식…읍면동 담당자, 근로자 등 60명 참여
입력 : 2025. 04. 24(목) 11:49
'위생해충 꼼짝마'…익산시, 여름철 방역 본격 시동
[시사토픽뉴스] 익산시가 여름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감염병 매개 위생해충 방역에 본격 돌입한다.

익산시는 24일 보건소에서 '위생해충 방역 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보건소 방역기동반을 비롯해 29개 읍면동의 방역 담당자·근로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방역 활동에 앞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방역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위생해충의 특성에 따른 방제 방법과 올바른 살충제·방역장비 사용법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시는 지난 3월부터 보건소 방역기동반 2개 반을 편성해 유충 구제 활동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읍면동의 방역 활동을 위해 장비와 약품 배부도 완료했다.

29개 읍면동도 하계방역반을 구성해 10월까지 취약지역에 대한 방역 소독을 진행한다.

보건소 방역기동반은 오는 11월까지 취약지역과 위생해충 주요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방역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모기발생 감시장치를 활용해 효율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모기발생 감시장치는 모기를 채집해 개체수를 분석하는 장치로, 보건소는 실시간 모기 밀집 현황을 파악하고 신속한 방제를 실시할 수 있다.

장치는 △익산종합운동장 △남부권 건강생활지원센터 △솜리문화예술회관 △보건소 △모현공원 △푸른솔커뮤니티 △서동시장 △익산시민공원 △중앙체육공원 등 9곳에 설치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최근 기후 변화로 모기 등 위생해충 발생 시기가 빨라지고 있어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체계적인 방역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여름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익산시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