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6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확정
8대 추진전략·43개 세부사업 본격 추진
입력 : 2025. 11. 28(금) 14:50
곡성군, ‘2026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확정
[시사토픽뉴스]전남 곡성군은 지난 27일 군청 2층 대통마루에서 ‘제5기 곡성군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2026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정창모 부군수와 박봉정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2026년 연차별 시행계획(안)의 8대 추진 전략과 43개 세부 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 뒤 계획안을 최종 의결했다.

이번 2026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곡성군의 현안과 실정에 부합하는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수립했으며, 특히 주민들의 사회·복지 욕구, 지역 내 복지자원 분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생활 밀착형 돌봄서비스 운영과, 위기가구 발굴·지원 체계 강화를 핵심 중점사업으로 설정했다.

이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군민 개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복지·보건·의료·소득·교육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총 8대 추진전략, 43개 세부사업으로 계획을 구성했다.

정창모 공공위원장은“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대표협의체 위원들 덕분에 곡성군의 복지환경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곡성군 복지체계의 든든한 구심점이 되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박봉정 민간위원장은 “이번 2026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곡성군의 특성과 주민 욕구를 반영해 수립한 만큼, 복지사업 추진의 큰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가면서 체감도 높은 복지제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곡성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시사토픽뉴스 PC버전
검색 입력폼